양평공사

공사소식

공사 홍보

양평공사, MZ세대로 구성된 경영혁신 추진단 운영결과, 적극 추진과제 선정으로 조직혁신 박차!
작성자문성진 조회수201
작성일2022-07-20
양평공사, MZ세대로 구성된 경영혁신 추진단 운영결과, 적극 추진과제 선정으로 조직혁신 박차!
 
지방공기업 양평공사(사장 강병국)가 지난 5개월 동안 운영한, 경영혁신 추진단의 운영 결과가 나왔다.
 
양평공사의 경영혁신추진단은 “RE:BOOT 양평공사” 모토 아래 주니어 중심의 창의적 시각·열정적 사고를 통한 공사 경영혁신 및 활력있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월 8급 이하 MZ세대 주니어 직원들로 구성됐다.
 
이후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고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조직 내 가교역할을 통해 ‘소통의 가치’를 창출한다는 목표로 ‘복리후생 및 조직문화 개선’, ‘일하는 혁신방안’, ‘사회적 가치 실현기반 확립’, ‘지역경제 활성화’ 등 4가지 주제 아래 총 17개 과제를 심사하여, 그중 11개를 적극 추진과제로 선정, 조직혁신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주요 추진 과제로는 ‘주민 공동체 추진단 구성 및 운영’, ‘조직진단을 통한 공사 혁신방안 도출’, 등 소통과 혁신에 초점을 맞췄으며, 그 외 ‘내부 역량 강화’, ‘양평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민원책임 이행제’, ‘중계펌프장 이미지 개선’, ‘종합운동장내 솔암폭포에 대한 관광자원화’ 등 내·외부 고객 만족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두차례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시행단계에서도 매월 지속적인 이행상태를 점검할 예정이며, 향후 선정된 과제들을 적극 추진하여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는 경영 패러다임 전환의 기틀을 마련하고, 공사 경영 전반에 대한 군민 불신·우려를 해소하여 조직혁신과 신뢰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